시리아가 얽힌 내전을 종식시키기 위해 지금까지의 가장 큰 추진은 보였습니다.

시리아 내전을 종식시키기 위한 지금까지의 가장 큰 추진은 일요일 계획된 평화 회담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주요 야당 집단이 탈퇴하겠다고 위협하면서 매우 불확실해 보였습니다.토요일 늦게 제네바에 도착한 주요 야당 단체 대표들은 바샤르 알 아사드 정부와의 희망적인 회담 참가를 당분간 거부하고 있습니다.미스투라 유엔 특사와 일요일 회담을 가질 예정인 고위급 협상 위원회는 인도주의적 지원이 민간인에 대한 폭격이 중단되고 수백 명의 수감자들이 석방되는 포위된 도시에 우선적으로 통과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만약 정권이 이러한 범죄를 계속 저지르겠다고 고집한다면 제네바에 있는 HNC 대표단은 토요일 온라인에 게재된 아랍어로 성명을 통해 정당화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대표단은 유엔과 세계 강대국들이 이러한 위반행위를 막지 못할 경우 협상팀을 철수시키려는 의도를 무수라에게 알릴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야당 대표단은 일요일 아침 서방 국가 대표단과 회담한 뒤 야당과 드 미수라 간 예비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바샤르 알 자파리 유엔대표부 수석대표도 기자들에게 성명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편 다마스쿠스 남부 세이이다 자이나브 시아파 사당 인근에서 발생한 이중 폭탄 테러로 최소 12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한 가운데 지상에서의 폭력사태는 누그러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국경 없는 의사회는 정권이나 반란군에 의해 봉쇄된 12개 이상의 마을 중 하나에서 16명이 굶어 죽었다고 심각한 인도주의적 상황을 강조했습니다.지난 12월 이후 46명의 사람들이 기아로 죽었고 MSF는 많은 주민들이 삶은 잔디 위에서 생존하고 있다고 보도된 이 마을에서 수십 명이 더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그들은 국제 적십자 위원회에 따르면 엄청난 인도주의적 요구를 가진 450만 명 이상의 사람들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금요일 제네바에서 예정된 6개월 간의 회담의 시작은 풀과 나뭇잎으로 된 포위망을 가진 평범한 시리아인들의 곤경을 강조했습니다.

2011년 이후 2600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전쟁은 터키 이란과 걸프 국가 그리고 서구 국가들과 러시아 9월 이후 서로 다른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복잡한 분쟁입니다.

앙카라가 러시아 제트기를 격추시킨 지 뉴스 두 달 만에 러시아 영공을 침범했다고 비난한 이후 토요일 러시아와 터키 사이에 새로운 분쟁이 발생했습니다.시리아의 혼란은 극단주의 이슬람국가인 이슬람국가IS가 시리아를 넘어설 수 있도록 허용했으며 이라크는 11월 13일 130명의 사망자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두드러진 공격을 위한 발사대를 제공했습니다.

시리아 인구의 절반은 집을 떠나 이웃 국가들과 또한 정치적 사회적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 유럽에서도 피난처를 찾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 시리아인을 포함한 수십 명의 이주 남성들이 터키에서 배가 침몰하면서 익사했고 2015년 유럽으로 건너가려고 하다가 죽은 거의 4000명이 사망했습니다.

시리아 내 협상은 11월에 비엔나에서 열렸던 모든 외부 강대국들의 야심찬 로드맵의 일환입니다.그 과정은 18개월 안에 선거를 계획하지만 아사드 정권의 미래가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