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어 학교가 문을 닫더라도 아이들을요. AFPBAGDARD AFP 미국인입니다

심지어 학교가 문을 닫더라도 아이들을요.

AFPBAG DARD AFP 미국 군인 1명과 미국 계약업자 1명이 수요일 외국 군대를 주둔시키고 있는 이라크 군 기지에서 수 년 만에 가장 치명적인 로켓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고 미국 관리가 말했습니다.

이번 공격은 인접국인 시리아에 주둔하고 있는 이란 연합군의 이라크 전사를 겨냥한 것으로 의심되는 연합군의 공습으로 위험한 고비를 넘길 우려가 있다고 이라크 전쟁 감시관이 말했습니다. 적어도 18명의 전투기가 사망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수요일 저녁 18발의 로켓포가 바그다드 북쪽 타지 공군기지를 강타했습니다. 타지 공군기지는 현지군이 지하드와의 전투를 돕고 있습니다. 연합군은 성명을 통해 3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으나 국적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 관리는 AFP통신에 사망자는 미국인 2명과 영국 국적자 1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 군은 로켓이 트럭 뒤쪽에서 발사됐다고 밝혔으나 인명피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워싱턴이나 런던으로부터 살해된 사람들에 대한 초기 언급도 없었고 즉각적인 책임 주장도 없었습니다.

미국은 이란이 최근 유사한 폭력사태로 이라크 국가에 편입된 이라크의 하셰드 알 샤비 군사 네트워크를 지원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시리아인권관측소Siria Observatory for Human Rights war monitor는 미국 주도 연합군에 소속된 전투기 3대가 이라크 국경의 시리아 쪽에 주둔하고 있는 하셰드 파벌들을 폭격했다고 밝혔습니다.라미 압델 라흐만 천문대장은 하셰드 주둔 시리아 국경도시의 말을 인용 알부카말 인근 지역을 뒤흔들면서 최소 18명의 이라크 전투기가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강경파인 하셰드 당파는 시리아 정부군과 함께 수년간 싸워왔고 시리아에서 연합군과 이스라엘군의 공습의 표적이 되어 왔습니다. 수요일의 타지 공군기지 공격은 10월 말 이후 미국 대사관을 포함한 이라크 내 미군 시설에서 22번째였습니다.앞서 발생한 테러들 중 한 건은 이라크 군인을 살해했고 12월 말에는 로켓포 폭발로 이라크 북부 기지에서 근무하던 미군 계약자가 사망했습니다. 그 살인사건은 긴장을 고조시켰습니다.이틀 후 미국은 이란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고 미국이 여러 차례 로켓 공격을 자행한 카타예브 헤즈볼라를 폭격했습니다.

적어도 25명의 카타예브 헤즈볼라 전사들이 12월 31일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포위했습니다. 1월 3일 바그다드 공항 밖에서 미국의 드론 공격으로 강력한 이란군 사령관 카셈 솔리마니와 하세데스 부소장 아부 마흐디 알 무한디스가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란은 이라크 서부의 Ain Al Asad 기지에 미사일을 발사함으로써 보복했습니다. 그 공격으로 인한 사망자는 없었지만 수십 명의 미군 병사들이 뇌 외상을 입었습니다. 이라크 영토에 대한 공세는 코리아헤럴드 바그다드를 격분시켰고 지난 1월 의회는 솔리마니 살해에 대한 대응으로 모든 외국 군인들을 이라크에서 추방하기로 표결에 부쳤습니다. 이들 중에는 2014년 이라크 영토를 탈취한 이슬람 국가 지하드 단체와 맞서기 위해 결성된 수십 개 국가로 구성된 국제 연합군의 일부로 이라크 전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 5200여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IS가 영토를 잃었지만 잠복 중인 세포는 공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바그다드 북쪽 IS 잔당들과 전투를 벌이던 중 미군 2명이 사망했습니다. 축출에 대한 의회 표결은 정부에 의해 시행되어야 하지만 현재의 주의는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